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클릭] '맨눈'으로 개기일식 보려다 경고 당한 트럼프…왜?

우리 시각 오늘(22일) 새벽 미국에서 펼쳐진 '99년 만의 개기일식'에 전 세계가 열광했습니다. 할리우드 스타들과 유명인들도 그 열기에 동참했는데요, 하지만 가장 시선을 끈 사람은 따로 있었습니다.

<오! 클릭> 두 번째 검색어는 '맨눈'입니다.

미국을 뜨겁게 달군 '99년 만의 개기일식' 열기에 유명인들도 동참했습니다.

레이디 가가와 샤론 스톤 등 인기 스타들의 '개기일식 관측' 인증샷이 이어졌는데요, 하지만 막상 SNS상에서 누리꾼들의 가장 큰 관심을 받은 것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과 멜라니아 여사는 백악관에서 함께 일식을 관측했는데요, 트럼프 대통령은 쓰고 있던 보호 안경을 벗은 뒤 군중을 향해 환영의 손짓을 했고 이어 맨눈으로 태양을 직시하려고 했습니다.

놀란 백악관 직원은 트럼프 대통령을 향해 '쳐다보면 안 된다'고 경고했습니다.

맨눈으로 개기일식을 감상할 경우 눈에 심각한 손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보호 안경을 꼭 착용해야 하는데요, 이후 보호 안경을 다시 쓴 트럼프 대통령은 엄지를 치켜 올린 인증샷을 SNS상에 게시했지만, 누리꾼들은 맨눈으로 하늘을 보는 사진에 더욱 관심을 보였습니다.

'가장 기초적인 걸 대통령이 깜빡하면 어떡하냐','여러 가지 의미로 참 용감한 사람'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