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야당 '살충제 계란' 파동에 식약처장 사퇴 촉구

야당 '살충제 계란' 파동에 식약처장 사퇴 촉구
야권은 오늘(17일) '살충제 계란' 파동 확산과 정부의 부실대응을 비판하면서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의 자진사퇴 또는 해임을 촉구했습니다.

자유한국당과 바른정당, 국민의당 등 야 3당은 "류 처장이 지난 10일 기자간담회에서 '국내산 달걀에 대한 모니터링 결과 살충제 성분이 검출되지 않았으니 안심하고 드셔도 된다'고 말해 국민 혼란을 초래했다"며 "류 처장은 살충제 계란 파동의 책임을 지고 물러나야 한다"고 압박했습니다.

또한, 류 처장이 2016년 총선과 지난 대선 당시 민주당 부산시선대위원장과 특보단장을 역임한 '코드·보은 인사'였다고 지적하면서 식품안전 행정의 정상화도 함께 요구했습니다.

자유한국당 정용기 원내수석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경험과 전문성 없이 코드 인사로 임명된 류 식약처장을 즉각 해임하고, 문재인 정부는 조속히 국민 식탁을 정상화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말했습니다.

국민의당 '살충제 계란 대책 TF' 팀장인 황주홍 의원 등은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10일 류 처장은 국내산 달걀·닭고기에서 살충제 피프로닐이 검출되지 않았다"고 했지만, 친환경 무항생제 계란에서도 살충제 비펜트린이 나와 국민들이 분노하고 있다"며 이번 사고는 늑장 대응에서 비롯된 인재"라고 주장했습니다.

바른정당 김세연 정책위의장은 "계란 유통 전 과정에 대한 철저한 관리를 통해 실질적 이력관리제를 도입하는 내용의 '계란법' 개정을 긴급현안으로 추진하겠다"며 농축산물 및 식품 안전관리 체계 구축, 좁은 철제 우리에서 대량사육하는 방식의 양계 밀식사육 환경 개선, 친환경 인증제도 전면개편 등을 촉구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