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자전거로 3일 만에 150km 달린 7살 아이 '화제'


3일만에 150km를 자전거로 완주한 7살 꼬마
7살 꼬마가 어른들도 하기 힘든 자전거 코스를 3일 만에 완주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영국 메트로 등 외신들은 지난 13일 컴브리아 주 서쪽 해변에서 동쪽 뉴캐슬까지 약 150km를 달린 아이에 대해 보도했습니다.
3일만에 150km를 자전거로 완주한 7살 꼬마
영국 사우스요크셔 주 셰필드에 사는 7살짜리 노아 엘가는 칼라일 주변 서해안 보니스온 솔웨이에서 타인위어 주의 타인머스까지 단 3일 만에 자전거로 이동했습니다. 

서쪽 해변에서 섬을 횡단해 동쪽 해변으로 가는 이 'Coast to Coast challenge'는 보통 성인들도 쉽게 해내지 못하기 때문에 노아의 성공은 더 많은 사람을 놀라게 했습니다.
3일만에 150km를 자전거로 완주한 7살 꼬마
노아는 아버지 팀 엘가 씨와 이모 재키 스코필드 씨, 그리고 13살 사촌 리스와 3일간의 여정을 함께 했습니다.

힘든 티 한 번 내지 않고 의젓하게 자전거를 타는 노아의 모습에 가족을 비롯한 주변 사람들 모두 노아가 'Coast to Coast challenge'를 성공하는 가장 어린아이가 될 것이라 확신하게 했습니다.

아버지 팀 씨는 "두세 번의 가벼운 충돌이 있었던 것을 제외하면 노아는 모든 과정을 수월하게 해냈다"며 "내 생각에 노아의 이번 성취는 많은 라이더에게 영감을 줄 것 같다"고 아들에 대한 자랑스러움을 드러냈습니다.

팀 씨에 따르면, 노아는 평소에 공원을 달리고 자전거를 타는 것은 물론 새롭게 도전할 거리를 찾는 것을 좋아했다고 전해졌습니다.
3일만에 150km를 자전거로 완주한 7살 꼬마
도전에 성공한 노아는 겸손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꽤 어려운 도전이었다. 특히 둘째 날 언덕이 많아서 힘들었는데 잘 해내고 나서 기분이 좋았다"고 말했습니다.

노아는 'Coast to Coast challenge'를 성공적으로 해내며 200만 원이 넘는 상금을 얻었고, 이 돈은 셰필드에 있는 두 개의 자선단체로 나눠서 기부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 출처= Metro 홈페이지 캡처, 구글맵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