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pick] 동화에나 나올 것 같은 모습…스웨덴에서 포착된 순백의 무스

순백 사슴 스웨덴
동화책에서나 나올 것 같은 순백의 사슴이 발견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지난 12일 한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스웨덴 베름란드 주에서 포착된 무스의 모습이 담긴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말코손바닥사슴이라고 불리는 무스는 유럽에서는 엘크라고도 불리며 몸길이 2.5∼3미터, 몸무게 약 800킬로그램에 달하는 현존하는 가장 큰 사슴입니다.
 

영상에 잡힌 흰 무스는 유연한 몸놀림으로 호수를 건넌 뒤 여유롭게 산책을 즐기고 있는 모습입니다.

무스는 호수를 건너느라 젖은 몸을 흔들어 물기를 털어낸 뒤 카메라 쪽으로 고개를 돌리기도 했습니다.

영상을 촬영한 한스 닐슨 씨는 무스가 카메라를 정확히 정면으로 쳐다봤다고 주장했습니다.

흰 무스를 찍기 위해 애써 온 닐슨 씨는 3년의 노력 끝에 지난 10일 무스와 마주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닐슨 씨는 "마치 동화 속에서 나타난 것처럼 아주 크고 하얗고 경이로운 동물이었다"라고 무스를 실제로 본 소감을 밝혔습니다.

흰 무스는 스웨덴에 100여 마리밖에 남지 않은 희귀종으로 온몸과 뿔이 마치 하얀 눈으로 뒤덮인 듯한 고혹적인 자태를 뽐냈습니다.

전문가들은 영상 속 무스가 유전적 돌연변이로 인해 하얀색을 띠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나이는 여덟 살 정도 된 것 같다고 추정했습니다.

이 영상은 올라온 지 나흘 만에 17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영상 출처 = P4 Värmland Sveriges Radio 페이스북)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