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제보하기

오늘의 주요뉴스

SBS뉴스

작성 2017.08.13 20:01 수정 2017.08.13 21:58 조회 재생수1,989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1. 북한의 위협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던포드 미 합참의장이 우리나라를 방문했습니다. 던포드 의장은 내일(14일) 문재인 대통령을 예방하고 한미 방위 태세와 한반도 안보 정세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 한국 찾은 美 던포드 합참의장…'北 위협' 대응 논의한다

2. 북한 김정은 위원장이 2주째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있습니다. 또 다른 도발을 위한 준비인지, 북미 긴장 고조에 따른 공개 활동 자제인지 여러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 2주째 모습 감춘 김정은…이번에도 '잠적 후 군사 도발'?

3. 최근 경찰 지휘부에서 벌어진 SNS 게시글 삭제 논란과 관련해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이 당사자들에게 엄중 경고했습니다. 또 국민에게는 경찰에게 명예회복의 기회를 달라며 머리 숙여 사과했습니다.
▶ 김부겸 장관, 경찰 지휘부 갈등에 '경고'…"국민께 사과"

4. 한강을 달리던 레저용 보트가 수중보에 걸리며 전복돼 1명이 숨지고 3명이 다쳤습니다. 지난해에도 보트 전복으로 탑승자가 숨졌던 곳이었지만, 안전 조치는 허술했습니다.
▶ 한강 달리던 레저 보트, 수중보에 걸려 전복…4명 사상

5. 8.2 부동산 대책 이후 전국 5개 단지가 첫 분양에 나섰습니다. 규제가 집중된 서울은 한산했지만, 경기도 등 비규제지역에는 실수요자들이 몰렸습니다.
▶ "가격 낮춘 급매물도 안 팔린다"…대출 규제 일부 완화

6. 대형마트가 납품업체들에게 인건비나 재고 부담을 떠넘기는 등 불공정 행위가 계속되자 공정위가 제재에 나섰습니다. 앞으로는 적발 시 피해액의 3배를 배상해야 합니다.
▶ 전통 시장-대형마트가 같은 곳에?…"함께 살길 찾았어요"

7. 미국 버지니아 주에서 일어난 백인 우월주의자들의 시위가 충돌로 번지며 3명이 숨졌습니다. 맞불 시위를 벌인 반대편에게도 책임이 있다는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이 논란을 키웠습니다. 
▶ 美 백인 우월주의 시위로 유혈 충돌…논란 키운 트럼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