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제보하기

[뉴스pick] 중동에서 춤 출 때 조심해야 하는 이유…축제서 '댑 댄스' 춘 가수 경찰서행

조도혜 작가, 김도균 기자 getset@sbs.co.kr

작성 2017.08.10 14:48 조회 재생수16,526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댑 댄스'를 춰서 경찰 조사 받은 가수한 중동 가수가 축제 현장에서 '댑 댄스'를 췄다는 이유로 경찰 조사를 받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 일간지 오카즈는 현지 시간으로 지난 8일 대중들 앞에서 '댑 댄스'를  춘 가수에게 벌어진 일에 대해 보도했습니다.

'댑 댄스'는 한쪽 팔을 옆으로 쭉 뻗고 다른 팔 안쪽으로 얼굴을 묻는 춤으로, 미국 힙합 신에서 유래돼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춤입니다.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댑 댄스'를 춰서 경찰 조사 받은 가수사우디아라비아의 한 축제 현장에서 무대로 올라온 가수 압달라 알샤라니 씨는 노래에 맞춰 춤을 추다가 '댑 댄스'를 선보였습니다.

이 장면이 담겨있는 10초가량의 짧은 영상이 인터넷을 통해 유통되며 사우디아라비아 당국에 알려지게 됐고, 결국 압달라 씨는 경찰서에서 조사를 받게 됐습니다.

마약 관리 위원회 사무국장 압둘엘라 알 샤리프 씨는 "그 가수가 한 행동은 마약을 제한하는 국가의 정책과 기준에 어긋난다"고 말했습니다.
가수 싸이의 'New Face' 뮤직비디오 중 한 장면사우디아라비아를 포함한 중동 국가에서 '댑 댄스'는 불법으로 지정되었는데, 그 자세가 '마약'을 암시하는 내용이라고 간주하기 때문입니다.

마약을 하면 기침이 자주 나는데, '댑(Dab)'이라고 하는 동작이 마약 하고 나서 재채기가 나올 때 팔 안쪽이나 어깨 쪽에 얼굴을 대고 기침하는 자세에서 유래됐기 때문이라고 전해졌습니다.

알 샤리프 씨는 "공연장이나 젊은 사람들이 모여있는 곳, 인터넷 등에서 마약 복용을 선동하고 찬성하는 행위는 불법"이라며 보안 당국에 철저한 감시를 지시했습니다.

이에 가수 압달라 씨는 본인의 트위터 계정에 사과의 글을 게시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댑 댄스'를 춰서 경찰 조사 받은 가수그는 "축제에서 그 행동을 한 것에 대해 현명한 정부와 사랑하는 조국에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고개를 숙였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 내에서도 압달라 씨의 행동을 비난하는 사람들과 '잘못한 것이 없다'고 지지하는 사람들로 나뉘어 의견이 갈리고 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 출처= 트위터 Shaharani1A, 유튜브 Officialpsy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