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골룸] 이건머니 107 : 8·2 부동산 대책…'친서민' 정책 될까?

김범주 기자 news4u@sbs.co.kr

작성 2017.08.09 07:39 수정 2017.08.09 08:04 조회 재생수1,026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 오디오 플레이어를 클릭하면 휴대전화 잠금 상태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오디오 플레이어로 듣기


정부가 부동산 시장 안정을 위해 8·2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대출 및 재개발·재건축 규제 강화, 청약 제도 개선 등  부동산 투기를 막겠다는 정부의 강한 의지를 천명했습니다. 여권에서는 주택을 주거가 아닌 투기로 보는 잘못된 부동산 시장을 개선하는 특단의 조치라고 환영했습니다. 반면, 야권에서는 건설 시장 침체로 경제 성장을 저해할 것이라는 비판을 하고 있습니다. 

8·2 부동산 대책이 과연 무주택자에겐 내 집 마련의 기회를 주고, 투기를 막는 '명약'이 될 수 있을까요. 이번 부동산 대책의 의미와 전망에 대해 [이건머니 107화]에서 알아봤습니다.

지난 8일에는 특검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징역 12년을 구형했습니다. 특검의 구형과, 삼성의 입장에 대한 이야기도 나눴습니다. '세상의 거의 모든 할인'에서 예고한 히든 카드 정보와 함께 확인하세요.

오늘도 SBS 김범주 기자, 손승욱 기자, 정혜경 기자, 박수진 기자가 함께합니다. 

*money@sbs.co.kr

▶ <골룸: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는 '팟빵'이나 '아이튠즈'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PC로 접속하기
- '팟빵' 모바일로 접속하기
- '팟빵' 아이튠즈로 접속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