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독일 다녀온 안민석 "최순실 일가 재산, 정유라에게 승계 끝났다"

[뉴스pick] 독일 다녀온 안민석 "최순실 일가 재산, 정유라에게 승계 끝났다"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최순실 일가의 은닉 재산과 관련해 "최씨 일가의 재산은 이미 정유라에게 승계가 끝났다고 본다"고 주장했습니다.

최순실 일가의 은닉 재산을 추적하기 위해 독일에 네 차례 다녀온 안 의원은 지난 1일 채널A 프로그램 '외부자들'에 출연해 최 씨의 재산 승계에 대한 의견을 밝혔습니다.

안 의원은 독일 현지에서 전문가와 교포 모임의 도움을 받아 최 씨의 은닉 재산을 추적해왔다고 밝혔습니다.

안 의원은 "최순실 명의로 돼 있는 재산은 없다. 단지 최순실의 조력자로 의심되는 사람들 명의로 만들어진 회사가 많다. 90년대부터 페이퍼컴퍼니로 만들어졌다가 없어진 게 약 500개 정도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안 의원은 은닉 재산을 추적하는 과정에서 독일의 대도시 가운데 하나인 프랑크프루트에서 은행원으로 일했던 교포가 결정적인 제보를 했다고 밝혔습니다.

안 의원은 "1976년 스위스 외환은행 사무소가 개설됐다. 프레이저 보고서에 따르면 박정희의 통치자금이 취리히에 있다고 하는데 프랑크푸루트와 취리히는 4시간 거리다. 그런데 당시 지점장이 박근혜 전 대통령의 이종사촌 홍세표였다"고 말했습니다.

안 의원은 "최순실 일가의 재산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재산으로 본다. 이 재산을 최태민 목사가 관리했고 이를 최순실에게 줬다. 나는 정유라에게 승계가 끝났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안 의원은 특히 "한 내부자가 '정유라만 온전하면 된다'고 했다. 그 말이 의미심장하더라"고 말했습니다.

안 의원은 "지금 이 순간도 최순실만 감옥에 갇혀있을 뿐이지 독일 은닉 재산을 도와줬던 조력자들과 그 재산은 활발하게 작동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안민석 '박정희 비밀계좌, 정유라에 승계 끝났다
안 의원은 현재 이른바 '최순실 재산몰수 특별법', '박근혜 정부 국정농단행위자 소유 재산의 국가귀속에 관한 특별법'을 대표 발의한 상태입니다.

이 특별법 발의에는 더불어민주당 102명, 국민의당 20명, 정의당 5명, 자유한국당 1명 등 여야 의원 131명이 동참했습니다.

(사진 출처=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