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프랑스 니스 공항 직원 아기 안은 승객 얼굴에 '강펀치'

프랑스 니스 공항 직원 아기 안은 승객 얼굴에 '강펀치'
▲ 승객에게 주먹 휘두르는 니스 공항 직원 (사진=아라벨라 트위터 캡처)

프랑스 니스 공항에서 아기를 안고 비행기 탑승을 기다리던 승객을 공항 직원이 주먹으로 폭행하는 사건이 벌어졌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 등이 현지시간으로 30일 보도했습니다.

폭행을 당한 남성은 전날 프랑스 니스에서 출발해 영국 루턴으로 가는 이지젯 2122편 승객이었는데 어린아이, 아내와 함께 13시간째 공항에서 비행기 출발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승객을 폭행한 남성은 공항에서 장애인, 노약자의 이동을 도와주는 특별 보조요원으로 알려졌습니다.

폭행 장면을 찍어 트위터에 올렸던 아라벨라 아크라이트는 피해자가 아내와 함께 공항 직원에게 아이가 먹고 쉴 곳이 없다며 분통을 터뜨렸다고 BBC 라디오 5 인터뷰에서 말했습니다.

아크라이트는 "아이를 안은 남성이 프랑스인 남성에게 (그런 불만을) 얘기했는데 그 프랑스인은 웃기만 하더니 갑자기 승객 얼굴을 세게 때렸다"고 말했습니다.

공항 직원과 승객은 둘 다 경찰에 연행됐습니다.

뜻밖의 봉변을 당했던 승객은 다른 승객들이 함께 비행기에 탈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구하면서 무사히 비행기를 탈 수 있었습니다.

아크라이트는 "그가 비행기에 돌아오자 모두 박수하며 환호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지젯 대변인은 사진 속 폭행 남성이 이지젯 직원은 아니고 공항 특별 보조요원으로 보인다면서 공항 측과 이 문제를 긴급 사안으로 다뤘다고 말했습니다.

아크라이트는 "무슨 일 때문에 출발이 늦어지는지 얼마나 더 기다려야 하는지 아무 정보도 받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지젯은 출발 지연을 사과하면서 승객에게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가벼운 식사 쿠폰도 제공했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