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왜 다들 난리세요?"…실종 신고됐던 6살 소년의 당당함

[뉴스pick] "왜 다들 난리세요?"…실종 신고됐던 6살 소년의 당당함
부산에서 실종 신고가 접수됐다가 발견된 6살 남자 아이의 당당한 한 마디가 큰 웃음을 주고 있습니다.

어제(25일) 페이스북 페이지 '부산경찰'에는 지구대에 앉아있는 한 남자아이 사진과 함께 글이 하나 올라왔습니다.

부산경찰 페이스북 관리자는 "부산 시민공원에서 혼자 돌아다니는 6살 남자아이가 있다는 신고가 들어왔습니다"며 "알고 보니 이 아이는 몇 시간 전에 실종아동신고가 들어온 아이였습니다"라며 글을 시작했습니다.
'나는 놀러나왔을 뿐인데 왜 다들 난리?' 혼자 버스타고 외출한 6세 아이 소동
경찰들이 아이를 지구대로 인솔한 뒤 시민공원까지 어떻게 가게 됐냐고 묻자 아이는 "혼자 버스 타고 왔어요. 나는 카드나 돈 안내고 탈 수 있어요"라고 답했다고 합니다.

작성자는 "나는 놀러나왔을 뿐인데 왜 다들 난리냐는 듯한 시크한 표정. 아빠 번호도 외우고 있고 집에 가는 방법도 알고 있는 똘똘한 아이였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관련 사진
"아이는 연락받은 부모님이 혼비백산해서 달려오시는 동안 지구대에서 수박 큰 거 2조각 먹고 따뜻한 율무차도 마시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다 엄마 손 잡고 시크한 안녕을 남기고 집으로 돌아갔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관련 사진
누리꾼들은 6살에 혼자 버스까지 타고 돌아다녔다는 아이를 보고 놀라우면서도 '귀엽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누리꾼은 '난 놀이터가 전부였는데 6살에 버스타고 산책이라니' '그 와중에 수박 2조각에 율무차 챙겨준 경찰관분들 너무 따뜻하다'는 등의 댓글을 적었습니다.

'엄마 아빠 심장이 쿵 내려앉았겠다' '부모님 얼마나 놀라셨을까' 등 아이의 실종 소식에 놀랐을 부모님을 걱정하는 누리꾼도 있었습니다.

(사진 출처=페이스북 페이지 '부산경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