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pick] "상어야 내가 구해줄께!"…맨 손으로 고래상어 구해낸 남자

상어
한 잠수부가 맨손으로 고래상어를 구해 주는 영상이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현지시간으로 지난 24일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인도네시아 앞 바다에서 입에 낚싯줄이 걸려 발버둥 치던 고래상어를 구해 준 남자에 대해 보도했습니다.
 

영상 속 남자는 아무런 보호 장비도 없이 상어의 등에 올라타 낚싯줄을 풀어 주기 시작합니다.

심하게 엉켜 있던 탓에 낚싯줄이 쉽게 풀리지 않자 남자는 펜치를 이리저리 돌려보며 상어를 구하기 위해 애를 씁니다.

상어가 고통에 이리저리 몸부림치는 와중에도 남자는 절대로 상어를 놓치지 않았습니다.

마침내 낚싯줄을 모두 제거하는 데에 성공한 남자가 상어를 놓아주자 상어가 자유롭게 입을 여러 번 끔뻑거립니다.

더 이상 남은 낚싯줄이 없음을 확인한 남자는 안전히 수면 위로 올라왔습니다.

고래상어는 주로 플랑크톤과 크릴새우 등을 먹고 자라는데 이 상어는 수면 위에 있는 먹이를 먹으려고 입을 벌리다가 낚싯줄이 걸려 버린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영상 출처=Storyful Rights Management 유튜브, 사진 출처=Daily mail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