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홍준표 "오른눈으로만 세상 봐선 안 돼"…혁신위 우편향 경계?

홍준표 "오른눈으로만 세상 봐선 안 돼"…혁신위 우편향 경계?
자유한국당 혁신위원회가 오늘(24일) 혁신위원 임명장 수여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개시했습니다.

홍준표 당 대표는 혁신위 활동의 시작을 알리면서 좌우와 중도를 아우르는 쇄신을 주문했습니다.

홍 대표는 오늘 류석춘 혁신위원장과 10명의 혁신위원에게 "우파·좌파·중도적 시각에서 당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종합적으로 검토해 정리하는 것이 혁신"이라며 "오른쪽 눈으로만 세상을 보는 것은 안 된다"고 당부했습니다.

이는 류석춘 호 혁신위가 인적 구성 등에서 지나치게 우편향 된 것이 아니냐는 당 안팎의 지적을 의식한 것으로 보입니다.

홍 대표는 이어 "혁신을 하면서 우리가 '수구 보수'가 됐다는 말을 들으면 바로 문제가 커진다"며 "양쪽 눈으로 세상을 보는 것이 가장 옳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당 전반이 혁신 대상인데 과거처럼 혁신위 결정을 의원총회에 회부해 수용 여부를 결정하는 것은 난센스"라며 "혁신위에서 논의된 안건은 전부 최고위에서 수용·결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오늘 혁신위 임명장 수여식에는 한 남성이 갑자기 등장해 "일베 뉴라이트 류석춘 위원장님, 일베정신으로 자유한국당에 돈을 얼마나 받아먹었습니까"라고 고함을 치는 등 소동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