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제보하기

[뉴스pick] 지하철 침수?…타이완 지하철의 생동감 넘치는 변신

조도혜 작가, 김도균 기자 getset@sbs.co.kr

작성 2017.07.17 11:05 조회 재생수449,542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타이완 타이베이시가 하계 유니버시아드 개최를 맞아 지하철을 경기 종목 테마로 꾸몄다.실제 수영장으로 착각하게 만드는 타이완 지하철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11일 타이완뉴스는 하계유니버시아드 개최를 맞아 새롭게 디자인한 지하철에 대해 보도했습니다.

타이완 타이베이시는 오는 8월 19일부터 30일까지 29번째 하계유니버시아드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많은 사람에게 경기를 홍보하기 위해, 타이베이시는 지하철 G라인 열차를 수영장, 육상 트랙, 잔디 축구장 등의 테마로 꾸몄습니다.
타이완 타이베이시가 하계 유니버시아드 개최를 맞아 지하철을 경기 종목 테마로 꾸몄다.
타이완 타이베이시가 하계 유니버시아드 개최를 맞아 지하철을 경기 종목 테마로 꾸몄다.승객들에게 큰 재미를 준 테마 지하철은 인터넷을 통해 빠르게 입소문을 탔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테마는 '수영장'이었습니다.
타이완 타이베이시가 하계 유니버시아드 개최를 맞아 지하철을 경기 종목 테마로 꾸몄다.
타이완 타이베이시가 하계 유니버시아드 개최를 맞아 지하철을 경기 종목 테마로 꾸몄다.찰랑거리는 물결을 사실적으로 표현해 많은 이들이 진짜 수영장 안에 있는 것처럼 착각하게 했고, 승객들은 직접 사진을 찍어 '인증사진'을 남겼습니다.
타이완 타이베이시가 하계 유니버시아드 개최를 맞아 지하철을 경기 종목 테마로 꾸몄다.타이페이 시는 이 외에도 린커우 체육관과 같은 큰 경기장을 70개 이상 새로 지으며 경기 준비에 한창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기가 끝나면 모든 경기장은 주민 체육시설 등 다양한 용도로 쓰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150개 나라에서 1만 명이 넘는 선수들이 오프닝 세레모니에 참여할 것으로 기대되면서, 하계유니버시아드에 대한 세계 각지의 관심도 커지고 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 출처= 페이스북 Taipeitravel, 인스타그램 a0960027805, reputation811101, noname_shop2014, junkh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