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회장 '갑질 논란'에 종근당 홈페이지 접속 '불안정'

회장 '갑질 논란'에 종근당 홈페이지 접속 '불안정'
▲ 14일 오후 종근당 홈페이지 접속 상황.
 
이장한 종근당 회장의 '갑질 논란'에 종근당 홈페이지가 접속됐다가 안됐다가 하는 불안정한 상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14일 오후 4시 현재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종근당을 검색하면 회사의 공식홈페이지 주소와 함께 '일시적으로 접근이 불안정할 수 있습니다'라는 안내문을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 따르면 접속 불가 문구는 '네이버 (검색) 로봇이 사이트를 방문하였을 때 사이트에서 정보를 주지 못하거나 일시적으로 접근이 불가한 상태로 확인되는 경우'에 노출됩니다.

이후 네이버 로봇이 재방문했을 때 사이트가 정상적으로 확인되면 문구가 제거되며, 변경까지는 최대 하루가 소요됩니다.

IT업계 관계자는 "대개 기업 홈페이지의 접속이 늦어지는 건 트래픽이 몰리기 때문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일각에서는 이장한 회장이 자신의 차량을 모는 운전기사를 상대로 폭언한 사실이 드러나면서, 이에 항의하는 누리꾼들의 홈페이지 방문이 몰리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습니다.

그러나 종근당 홈페이지에는 누리꾼들이 글을 남길 별도의 게시판은 없으며, 고객센터에서 '고객의 소리'를 접수할 수 있지만 글을 남길 수 있는 시스템도 아닙니다.

종근당 관계자는 그러나 "무리 없이 접속되고 있다"며 "고객의 항의 여부에 대해서는 아직 구체적으로 알지 못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장한 회장은 이날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 종근당 본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날 불거진 갑질 논란에 대해 공식으로 사과했습니다.

(사진=종근당 홈페이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