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野 "송영무 등 부적격 3인방 사퇴하고 대통령 사과해야"

야권은 다음 주 인사청문회에서 혹독한 인사 검증을 예고하면서, 강경화 외교부장관과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임명 강행에 대해 다시 한 번 강한 유감을 밝혔습니다.

자유한국당 정준길 대변인은 오늘(24일) 구두논평에서 "하자투성이 부적격 인사에 대해 임명을 강행해 놓고, 사과나 재발 방지 약속을 하지 않는다면 청문회를 할 이유가 없어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국민의당은 송영무 국방부 장관 후보자와 김상곤 교육부 장관 후보자, 조대엽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자진 사퇴하거나 문재인 대통령이 지명을 철회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최명길 원내대변인은 구두논평에서 "김 후보자는 논문표절 논란에, 조 후보자는 임금 체불 논란에 각각 휘말렸다"며 "장관 자리에 오른다고 해도 새 정부에 엄청난 부담이 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송 후보자에 대해서는 국방 개혁 적임자로 활동하기에 적절한지 의심할 수밖에 없는 의혹들이 많다고 주장했습니다.

바른정당 오신환 대변인도 논평에서 "거듭된 인사 검증실패로 문재인 정부가 흔들리고 있다"면서 "국민 앞에 자랑스럽게 선보인 후보마다 위장전입, 논문표절을 훈장처럼 하나씩 달고 있었다"고 비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