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골룸] 뽀얀거탑 106 : 고(故) 백남기씨의 사망 원인, 그것이 알고싶다.

▶ 오디오 플레이어를 클릭하면 휴대전화 잠금 상태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오디오 플레이어로 듣기


서울대병원이 지난 15일, 기자회견을 열어 고(故) 백남기씨의 사망 원인을 '병사'에서 '외인사'로 수정했습니다. 뒤이어 16일에는 경찰청장도 유가족에게 공식 사과를 전해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백 씨는 2015년 11월 14일 '민중총궐기 집회' 시위 현장에서 경찰의 물대포에 맞아 쓰러져 투병하다 지난해 9월 숨졌는데, 서울대병원 측이 사망 원인을 '병사'로 기록해 유가족과 대립하며 논란을 빚어 왔는데요, 1년 7개월만에 입장을 바꾼 서울대병원에 비난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해당 사건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SBS 팟캐스트 골라듣는 뉴스룸 뽀얀거탑 ‘106회’]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22일)도 SBS 김소원 아나운서, 조동찬 의학전문기자, 임채선 원장이 함께합니다.

*뽀얀거탑에 사연을 보내주세요. 건강상담을 해드립니다 : tower@sbs.co.kr

▶ <골룸: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는 '팟빵'이나 '아이튠즈'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PC로 접속하기
- '팟빵' 모바일로 접속하기
- '팟빵' 아이튠즈로 접속하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