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美 총격사건 페이스북 생중계…16발 쏘는 장면 찍혀

美 총격사건 페이스북 생중계…16발 쏘는 장면 찍혀
▲ 총격범이 일어나 군중을 향해 총을 겨누는 장면 (사진=페이스북 캡처)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 주의 한 해변에서 총격 사건이 일어나 6명이 부상했습니다.

총격 용의자가 권총을 꺼내 군중에게 겨눈 뒤 16발이나 쏘는 장면이 소셜미디어 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됐습니다.

페이스북에 이어 유튜브 등에 올라온 영상을 보면 사우스캐롤라이나 주 머틀비치에 있는 해안도로 오션블루버드에서 흰색 티셔츠를 입은 남성이 여러 명으로부터 집단 구타를 당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5∼6명이 발길질을 해대자 길바닥에 나뒹굴던 이 남성은 벌떡 일어서서는 호주머니에 있던 권총을 꺼내 자신을 때리던 사람들을 향해 겨눴습니다.

주변에 있던 사람들까지 소스라치게 놀라 흩어지는데, 뒤돌아선 군중을 따라가며 총격범이 총을 쏘는 장면이 이어집니다.

현장에 있던 보안요원이 총 한 발을 응사해 총격범도 다리에 총상을 입었습니다.

총격 용의자는 인근 주차장에 있던 흰색 승용차 운전자를 끌어낸 뒤 차를 빼앗아 달아나다가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인근 병원에 옮겨진 부상자들은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페이스북 영상은 해안도로가 내려다보이는 근처 호텔에서 한 투숙객이 촬영했습니다.

생중계 영상은 '실제 총격 영상'이라는 제목으로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에서 100만 회 이상 조회됐습니다.

경찰은 총격범을 상대로 범행 동기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