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제보하기

[영상pick] "아이고~예~학생님들" 조대엽 후보자 반말 동영상 논란

장현은 작가, 김도균 기자 getset@sbs.co.kr

작성 2017.06.13 17:15 조회 재생수23,056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11일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조대엽 고려대 교수의 '반말·고성 동영상'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어제(12일) SNS에서 논란이 된 이 영상은 '고려대학교 교육방송국' 페이스북에 게시된 영상으로, 지난해 12월 9일 고려대학교에서 열린 교무위원회의 현장이 담겨 있습니다.

고려대학교 '평생교육 단과대학 설립' 심의를 위한 회의에 조 후보자는 당시 노동대학원장 신분으로 참석했으며, 학생들은 회의장 밖에서 회의를 중지하라며 항의농성을 벌였습니다.

해당 영상에서 조 후보자는 항의를 하는 학생들에게 "여기서 무슨 논의가 되고 있는지 모르잖아"라며 "끝나야 알려줄 거 아니야 끝나야"라며 소리쳤습니다.

이에 학생들이 "반말하지 마시라"고 항의하자 "아이고. 예. 학생님들"이라고 답했습니다.

어제(12일) 고려대학교 총학생회는 이와 관련해 공식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조 후보자에게 사과를 요구했습니다.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 총학생회 '이음줄'은 12일 공식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조대엽 후보자에 대한 사과를 요구한다"는 제목으로 장문의 글을 게시했습니다.

총학생회 측은 "대치 과정에서 조대엽 후보자는 학생들에게 호통을 치며 비아냥으로 일관하는 등 결코 민주적인 모습을 보이지 않았습니다"라며 "그렇기에 저희는 조대엽 후보자의 진심 어린 사과와 함께 민주주의에 대한 조 후보자의 분명한 입장을 요구합니다"라며 후보자의 사과를 요구했습니다.

누리꾼들은 해당 논란에 대해 조 후보자의 음주 운전 논란 전력과 더불어 비난의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영상 픽'입니다.

(영상 출처 = 페이스북 고려대학교 교육방송국 KU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