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트럼프 "싸워 이길 것"…백악관 "트럼프, 거짓말쟁이 아냐"

트럼프 "싸워 이길 것"…백악관 "트럼프, 거짓말쟁이 아냐"
백악관이 '러시아 스캔들' 관련해 트럼프 대통령이 마이클 플린 전 국가안보보좌관에 대한 수사 중단 압력을 행사하고 자신의 해임 사유 등에 대해 거짓말을 했다는 코미 전 연방수사국 국장에 폭로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고 일축했습니다.

새라 샌더스 허커비 백악관 수석부대변인은 코미 전 국장의 국회 청문회 발언 뒤 기자들과 만나 "트럼프 대통령은 거짓말쟁이가 아니라고 확실하게 말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트럼프 대통령과 코미 전 국장의 백악관 회동 대화를 녹음한 테이프가 존재하는지에 대해서는 답하지 않았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보수단체인 '믿음과 자유 연맹'이 주최한 워싱턴 컨퍼런스의 연설에서 "우리는 싸워 이길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코미 전 국장의 공개증언 직후 한 이 연설에서 증언을 직접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그들이 거짓말하고, 그들이 방해하며, 그들이 증오와 편견을 퍼뜨릴 것"이라며 "그러나 옳을 일을 하는데 물러서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우리는 포위돼있다"며 "우리는 결국 어느 때보다 더 크고, 잘하며, 강해질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