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보수 성향 폭스뉴스조차도…"트럼프, 문제는 당신이야"

보수 성향 폭스뉴스조차도…"트럼프, 문제는 당신이야"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좋아하는 것으로 알려진 매체 중 하나인 보수성향 폭스뉴스조차도 최근 트럼프 대통령이 처한 상황을 반영하듯 싸늘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폭스뉴스 진행자 닐 캐버토는 최근 방송에서 트럼프의 소셜미디어 사용을 비판하면서 "대통령님, 당신의 문제는 가짜 뉴스 미디어가 아닙니다. 문제는 바로 당신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1996년 폭스뉴스 초창기부터 일해온 캐버토는 "이건 단순히 당신의 트위터 문제가 아니다. 당신의 책임 전가 문제다"라고 지적했습니다.

이번 주 들어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에서 자신의 단골손님인 가짜뉴스 미디어를 맹공했습니다.

또, 사디크 칸 런던 시장도 겨냥했습니다.

트럼프는 가짜 주류언론이 솔직하고 걸러지지 않은 메시지를 내보내는 걸 진정 싫어한다고 썼습니다.

캐버토는 트럼프 대통령이 행정부 내에 '사단'을 만들고 있다고 경고한 뒤 "계속 그렇게 하다간 내년쯤에는 정치적으로 다 토해내게 될 것"이라고 꼬집었습니다.

그는 이어 약간의 상식을 알려주겠다면서 "사람들은 테러 와중에 런던 시장을 험담하지 않는다. 하지만, 당신은 그렇게 했다. 또 반이민 행정명령도 마찬가지다. 많은 사람이 원치 않는 걸 당신만 옳다고 한다"라고 지적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