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박지원 페북에 정진석 "쳇…" 댓글 달자 박지원 "웬 쳇?"

박지원 페북에 정진석 "쳇…" 댓글 달자 박지원 "웬 쳇?"
국민의당 박지원 전 대표의 페이스북 글에 자유한국당 정진석 의원이 "쳇…"이라는 댓글을 달아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가 됐습니다.

박 전 대표는 지난 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지금 문재인 정부에는 그랜드 디자이너가 없다'고 지적했다. 지금이라도 그런 사람이 꼭 필요하다. 잘하고 있으니 깃발을 들고 따르라고 하면 국민도, 국회도, 언론도 저항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고쳐야 할 현행 악법을 그대로 둔 채로 검찰, 국정원, 방송 개혁 등을 행정명령만으로 순조롭게 추진할 수 있다고 청와대와 여당이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라며 "트럼프 대통령을 보면 답이 나온다. 이런 상황을 대비하고 피할 수 있는 큰 그림이 필요하다"고 제안했습니다.

이에 정진석 의원은 "쳇…"이라는 한 글자 댓글을 달았습니다.

대선 당시 문재인 후보를 연일 강하게 비판하다가 대선 후 새 정부의 인사와 정책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 박 전 대표에 대해 불편한 마음을 외마디 댓글로 표현한 것으로 보입니다.

정 의원의 댓글에 박 전 대표는 다시 "웬 쳇?"이라는 댓글로 응수했고, 박 전 대표의 페이스북 친구들도 잇단 댓글로 정 의원을 비판했지만, 정 의원은 아무 반응도 하지 않았습니다.

박 전 대표는 이날 SBS 라디오 인터뷰에서 "정진석 의원은 저희하고 정체성이 다르다"며 "그분이 지지하는 홍준표 의원과 궤를 같이 하기 때문에 저희와 함께 한다는 것은 무리일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사진=박지원 전 대표 페이스북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