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우원식 "이낙연 청문 절차 진전…내일 일정 잡아 진행"

우원식 "이낙연 청문 절차 진전…내일 일정 잡아 진행"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는 "오늘 이낙연 국무총리 인사청문 절차와 관련해 약간의 진전이 있었다"면서 "내일 일정을 잡아 진행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우 원내대표는 오늘(29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 모두발언에서 "국회의장과 여야 원내대표 회동에 전병헌 청와대 정무수석이 와서 위장전입 관련한 구체적인 인사기준을 제시하는 등 상당한 진전이 있었다"며 이렇게 밝혔습니다.

우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이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이 부분에 대해 언급하면서 야당 의원들과 국민에 양해를 당부하고 구체적 인사기준 마련을 지시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야당이 문제로 삼은 것 가운데 국무위원 인사기준과 위장전입 두 가지를 다 충족시켰다고 본다"고 강조했습니다.

우 원내대표는 "국민의당 등 야당 일부에서 인준 절차에 관대하게 참여하겠다고 얘기했다. 바른정당은 입장을 정하지 않았지만 좀 더 긍정적"이라고 전했습니다.

우 원내대표는 "각 당이 충분히 논의를 못 했기 때문에 오늘은 진전이 어려울 것 같다. 내일 일정을 잡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