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정우택 "文 대통령 '내년 6월 반드시 개헌하겠다'고 언급"

정우택 "文 대통령 '내년 6월 반드시 개헌하겠다'고 언급"
문재인 대통령이 '내년 6월 지방선거에 맞춰 헌법을 개정하겠다'는 약속을 재확인했다고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전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19일) 청와대에서 열린 여야 5당 원내대표와의 오찬 회동에서 "저는 자신의 말에 많은 강박 관념을 갖는 사람"이라며 이같이 말했다고 정 원내대표가 기자 간담회를 통해 전했습니다.

정 원내대표가 "국회에 개헌특위가 만들어져 있으니, 정부 개헌특위를 만들 이유가 있겠느냐"고 하자, 문 대통령은 "국회가 그렇게 말한다면 정부 특위를 만들 필요는 없다고 본다"고 답했다고 정 원내대표는 덧붙였습니다.

문 대통령은 "그렇지만 여론 수렴 과정이 미진하지는 않는가"라며 "국회와 국민이 원하는 개헌 방향이 꼭 같지 않을 수 있지 않으냐"고 지적했다고 정 원내대표가 전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국회가 개헌에서 그 역할을 한다면, 본인 스스로 절대 발목을 잡거나 딴죽을 걸 의도가 없다"고 강조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문 대통령은 다만 "개헌은 선거구제와 권력구조가 맞물린 측면이 있다"며 "기본권 강화와 지방 분권에는 크게 이의 없이 합의될 것으로 보기 때문에 이런 것을 먼저 잘 만들어서 추진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고 정 원내대표는 전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