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제보하기

오늘부터 주거 취약계층에 '전세임대 즉시 지원제' 시행

김범주 기자 news4u@sbs.co.kr

작성 2017.05.18 12:40 조회 재생수241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경제 365]

오늘(18일)부터 전세임대주택을 저소득 계층에게 연중 수시로 공급하는 '전세임대 즉시 지원제'가 시행됩니다.

전세임대는 지방자치단체와 한국토지주택공사 등이 주택 소유자와 전세계약을 맺은 뒤 저렴한 임대료로 입주자에게 재임대하는 공공임대입니다.

국토부는 그동안 매년 연초에 한 번 전세임대 입주자를 모집해 왔지만, 주거 취약계층이 제대로 활용하지 못한다는 지적이 제기돼서 수시 공급 방식으로 지침을 개정했습니다.

---

이르면 다음 달 말부터 서울∼부산과 서울∼광주 노선을 중간에 정차하지 않고 달리는 직통 고속열차가 운행됩니다.

직통 고속열차는 경부선의 경우 하루에 상·하행선 2편씩 모두 4회, 호남선은 상·하행선 1편씩 모두 2회 운행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습니다.

직통 고속열차가 운행하면 서울∼부산 간 평균 운행시간이 2시간 40분에서 2시간 20분대로 줄어들 전망입니다.

---

허창수 GS그룹 회장이 "변화와 혁신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소명인 일자리 창출에 매진하자"고 말했습니다.

허창수 회장은 'GS 밸류 크리에이션 포럼'에서 "현장에서의 변화와 혁신 노력이 일자리 창출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GS 밸류 크리에이션 포럼은 계열사들의 경영혁신 성공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지난 2010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습니다.

---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로보카 폴리 캐릭터를 활용해서 교통안전 교육을 하는 놀이터가 개장했습니다.

경기도 고양시에 마련된 현대 폴리 교통안전 놀이터는 어린이들의 교통안전 교육을 위해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과 현대자동차가 함께 운영하는 체험형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놀이 공간입니다.

보호자를 동반한 4~7세 어린이나 유치원·어린이집 단체 고객은 온라인 예약을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