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북한이 오늘(14일) 새벽 탄도미사일 한 발을 발사했습니다. 새 정부 출범 후 나흘 만의 도발입니다. 고각 발사로 2,000km 이상 올라가 ICBM 시험발사를 시도한 게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 北, 文 정부 출범 나흘 만에 도발…"미사일 분석 중"
▶ 日 "北 미사일, 고도 2,000km 이상"…ICBM 가능성 제기

2. 문재인 대통령이 취임 이후 첫 국가안전보장회의를 주재했습니다. 북한의 도발을 강력규탄하면서 태도 변화가 있어야 대화가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 文, 北 도발 41분 만에 '신속 대응'…"강력 규탄한다"

3. '일대일로' 정상포럼 개막식 날 북한이 도발하자 중국이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베이징에서 회동한 중 러 정상은 북한의 미사일 도발을 포함해 긴장 고조에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 야심 차게 준비한 '中 일대일로 포럼'…개막날 재 뿌린 北

4. 청와대가 수석비서관 3명을 추가로 임명했습니다. 정무수석에 전병헌 전 민주당 의원, 신설된 사회혁신수석엔 하승창 전 서울시 정무부시장이 발탁됐습니다.
▶ 靑, '정무 전병헌·사회혁신 하승창·사회 김수현' 임명

5. 로또 복권 당첨번호를 예측해 알려준다는 인터넷 사이트가 많습니다. 경찰 조사 결과 일부 업체가 내세운 1등 당첨자 인터뷰 영상이나 로또 사진이 조작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로또 1등 번호 알려줍니다"…49억 받아 챙긴 일당 적발

6. 자유로에서 광란의 질주를 벌인 자동차 동호회원들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도로에서 경주를 벌이다 사고를 내고도 평범한 사고로 위장해 보험금을 타내려고 했습니다.
▶ 시속 180km로 '칼치기 운전'…보험금 신청했다 경찰에 덜미

7. 컴퓨터 파일을 암호화한 뒤 돈을 요구하는 사상 최대 해킹 공격으로 세계 곳곳에서 피해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내일 업무가 시작되는 우리나라에서도 피해가 우려됩니다.
▶ '랜섬웨어' 공격에 전 세계 공포…국내 기업도 4곳 피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