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제보하기

[뉴스pick] '알고 보니 소름'…SBS 선거방송 '숨은 그림 찾기'

오기쁨 작가, 정윤식 기자 jys@sbs.co.kr

작성 2017.05.12 18:05 수정 2017.05.12 19:14 조회 재생수113,327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뉴스pick] 알고 보니 소름…SBS 선거방송 숨은 그림 찾기
제19대 대통령 선거 방송 SBS '2017 국민의 선택'! 재미있게 보셨나요?

SBS 선거 방송이 한층 진화한 컴퓨터 그래픽과 기발한 상상력을 더해 세상 어디에도 없던 방송을 선보이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번 선거 방송은 미국 인기드라마 '왕좌의 게임'을 패러디한 '대선게임 - 권좌를 찾아서', '포켓몬 고'를 패러디한 '투표몬', 권투 영화 '록키'에서 따온 '내일은 챔피언' 등 화려한 그래픽으로 다양한 재미를 선사했습니다. 

눈 깜짝할 사이 지나가는 화면 속에 숨겨진 요소를 발견하는 즐거움도 있었는데요.

아직 발견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지금부터 친절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눈 크게 뜨고 함께 보시죠!
가장 많은 분이 알아본 그네를 탄 빨간 옷 여인의 정체는?

모래 바닥에 대선 후보자들의 얼굴을 그리는 그녀는 바로 박근혜 전 대통령입니다.

'저 장면을 어디서 봤더라' 하시는 분들은 인터넷 검색창에 '저도의 추억'을 검색해보시죠.
늠름한 자태를 뽐내며 서 있는 문재인 대통령과 안철수 후보. 

그 뒤에 보이는 석상의 얼굴, 바로 박근혜 전 대통령과 이명박 전 대통령입니다.
뒤돌아 서있는 두 후보의 양쪽 석상에서는 故 노무현 전 대통령과 김대중 전 대통령의 모습도 보이네요.
이어서 열심히 달리는 문재인 대통령 너머로 흰 배 한 척이 보입니다.

혹시 눈에 띄는 숫자 하나 발견하셨나요?

경비정으로 보이는 배에 '503'이라고 써 있는데 이 숫자는 수감 중인 박근혜 전 대통령의 수인번호입니다.

알고 보면 더 재밌는 SBS 선거방송!

SBS 뉴스 유튜브로 찾아오시면 전체 영상을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전한 SBS 선거방송은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뉴스 픽'입니다.

▶ SBS 뉴스 유튜브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sbsnews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