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문재인 압도적 승리"…외신들, 방송사 출구조사 긴급 보도

"문재인 압도적 승리"…외신들, 방송사 출구조사 긴급 보도
▲ 19대 대통령 선거 출구조사 결과를 긴급 뉴스로 보도한 BBC 방송

오늘(9일) 오후 8시 마감된 19대 대통령 선거의 공동 출구조사 결과가 나오자마자 외신들은 이를 앞다퉈 속보로 보도했습니다.

AFP통신은 SBS를 비롯한 지상파 3사의 출구조사 결과 발표 직후 가장 먼저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의 압도적 승리가 예상된다고 전했습니다.

AFP는 이어 인권 변호사 출신인 문 후보가 41.4%의 득표율로 앞섰고, 보수 성향의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가 한참 뒤처진 23.3%, 중도 성향인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가 21.8%로 3위라고 보도했습니다.

이어 AP통신과 교도통신도 문 후보의 당선이 예상된다는 출구조사 결과를 긴급 속보로 보도했습니다.

교도통신은 노무현 전 대통령의 수석 비서관인 문 후보가 41.4%를 득표해 다른 두 주요 경쟁자를 '넉넉한'(comfortable) 차이로 앞선다고 전했습니다.

중국의 신화통신과 독일의 dpa통신도 문 후보가 앞섰다는 출구조사 결과를 긴급 속보로 전했습니다.

영국의 BBC 방송도 긴급뉴스로 '진보가 한국 대선에서 승리했다'는 제목의 기사를 송고했습니다.

BBC 방송은 문 후보가 북한과의 대화를 선호하는 후보라고 설명했습니다.

로이터통신도 문 후보를 진보적인 인권 변호사이자 북한에 대대 온건한(moderate) 정책을 옹호하는 인물이라고 설명하며 보수 성향 경쟁자인 홍 후보를 가볍게 이겼다고 전했습니다.

(사진=BBC 홈페이지 캡처/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