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대선까지 D-11…오늘 '경제분야' 5차 TV토론

<앵커>

공식 선거운동 기간도 반환점을 돌면서 이제 대선까지 열하루 남았습니다. 후보들은 공개 일정을 줄이면서 오늘(28일) 저녁 TV토론 준비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첫 소식, 김용태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5번째 TV토론을 앞두고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공식 일정을 잡지 않았습니다.

대신 페이스북을 통해 공공 임대주택 입주 자격을 확대하는 내용의 청년 1인 가구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는 한국 교원단체총연합회와 간담회를 갖고 입학사정관제 개편 등 대입제도 손질을 약속했습니다.

홍 후보는 오늘 저녁 박정희 기념도서관을 찾으며 보수 표심을 공략할 예정입니다.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는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회 추천을 받아 책임총리를 지명하고 민정수석실은 폐지하는 내용의 통합정부 구상을 밝혔습니다.

안 후보는 민주당을 탈당한 김종인 전 대표에게 공동정부 준비위원장직을 제안했다고 소개했습니다.

유승민 바른정당 후보는 서울 서초구의 한 아파트를 찾아 경비원들의 고충을 들었습니다.

유 후보는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민주적 절차를 거쳐 후보를 뽑아놓고 이렇게 흔든 역사가 없다며 완주하겠단 뜻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심상정 정의당 후보는 마크 내퍼 주한 미국 대사대리를 만나 전격적인 사드 배치에 대한 미국의 설명을 요구했습니다.

비공개 접견에서 내퍼 대사대리는 외교·안보 사안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말할 수 없다는 원론적 발언을 했다고 심 후보 측은 설명했습니다.

대선 후보들은 오늘 저녁 8시 중앙선관위가 주최하는 경제 분야 TV토론에서 맞붙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