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대선후보 5인 '지역·정책 공약' 발표…오늘 4차 TV토론

<앵커>

대선이 이제 14일, 2주 남았습니다. 후보들은 어제(24일)도 지역을 돌면서 그 지역 맞춤형 공약과 각종 정책을 잇따라 발표했고, 오늘 밤에는 네 번째 TV토론도 예정돼 있습니다.

후보들 어제오늘 일정을 한정원 기자가 묶었습니다.

<기자>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충남 천안을 찾아 중부권 동서횡단 철도 건설 등 지역 공약을 제시하며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문재인/더불어민주당 후보 : 국가 균형 발전 확실하게 복원할 후보, 누구입니까? 확실한 정권교체로 천안 발전, 충남 발전 이룰 후보, 누구입니까?]

신혼부부, 청년층에게는 공공 주택을 우선 배정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는 선거 운동 후 처음으로 강원도를 찾아 보수 결집을 외쳤습니다.

[홍준표/자유한국당 후보 : 좌파 정부를 선택할 것인지, 보수 우파 정부를 선택할 것인지 체제 선택을 하는 그런 선거가 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평창올림픽 성공개최 지원과 원주 첨단의료단지 조성을 약속한 홍 후보는 오늘은 이북 도민회를 만나 안보 이미지 강화에 나섭니다.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는 호남을 다시 찾아 김대중 전 대통령처럼 전남을 미래 4차산업 중심지로 만들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안철수/국민의당 후보 : 안철수가 대통령이 되면 미래 산업, 미래 일자리 전남에서 일으키겠습니다.]

여성단체를 만나서는 초기 내각 여성 비율을 30%로 올리겠다고 내걸었고, 오늘은 청년 표심 잡기에 나섭니다.

유승민 바른정당 후보는 강원도를 찾아 동해안 고속철도 추진 등 지역 공약을 내걸고 깨끗한 보수를 선택해달라고 호소했습니다.

[유승민/바른정당 후보 : 정말 제대로 개혁을 하려면 우리 기득권층의 저항, 부패 세력들의 저항 극복을 해내야 합니다. 제가 해내겠습니다.]

심상정 정의당 후보는 상속증여세 54조 원을 만 20세 청년들에게 나눠주는 청년사회상속제와 군 장병 임금 인상을 공약하며 청년 표심을 공략했습니다.

[심상정/정의당 후보 : 사회에 나가기도 전에 2천만 원씩 빚쟁이가 되는 이 대한민국 사회를 갈아엎을 권리가 있습니다. 여러분]

후보들은 오늘 4차 TV 토론에 참석해 현안을 놓고 또 한 번 격돌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