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뉴스pick] 국민장인을 넘어 대륙장인?…중국에서 인기 폭발한 유승민 후보 딸

이원경 인턴, 정윤식 기자 jys@sbs.co.kr

작성 2017.04.21 17:07 수정 2017.04.21 17:11 조회 재생수197,743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뉴스pick] 국민장인을 넘어 대륙장인?…중국에서 인기 폭발한 유승민 후보 딸
대선을 앞두고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의 딸 유담 씨에 대한 국내 누리꾼들의 관심이 높은 가운데 이번에는 중국에서 유담 씨가 검색어 순위에 오르는 일이 일어났습니다.

현지시간으로 20일 중국의 대표적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인 웨이보(weibo)에는 '한국 대통령 후보 딸'이라는 검색어가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올랐습니다.
웨이보 유담웨이보에 등장한 '한국 대통령 후보 딸'이라는 검색어를 클릭하면 유담 씨가 유승민 후보와 함께 있는 사진을 비롯해 여러 사진이 함께 등장합니다.

이 검색어는 어제 실시간 검색어 순위 2위까지 올라갔고 현재는 7위에 올라 있는 상태입니다.

웨이보에 이 검색어가 등장한 배경은 여러 중국 매체에서 유담 씨의 사진을 올리며 관심을 보인데 따른 것으로 보입니다.

유담 씨의 사진이 공개된 뒤 중국 누리꾼들은 '한국 여배우 이연희를 닮았다' '너무 예쁘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유담 씨는 현재 동국대학교 법학과에 재학 중이며 중간고사를 마치는 오는 27일부터 아버지 유승민 후보의 지원 유세에 나설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 출처 = 웨이보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