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SBS X facebook] 안철수 "바뀐 목소리, 국가 바꾸겠다는 의지 표현"

SBS뉴스

작성 2017.04.21 12:18 수정 2017.04.21 13:45 조회 재생수15,177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 주영진/앵커: 목소리 톤이 바뀌었는데, 목 상태는 어떤가?

▶ 안철수/국민의당 대통령 후보: 괜찮습니다.

▷ 주영진/앵커: 목소리 톤 바꾸기 쉽지 않은데?

▶ 안철수/국민의당 대통령 후보: 자기가 자기 바꾸기 어려운데 국가 바꾸는 건 더 어렵습니다. 자기도 못바꾸는 사람이 어떻게 국가 바꾸겠습니까. 제 의지 보여드리려는 것입니다.

▷ 주영진/앵커: 안철수만의 경쟁력은?

▶ 안철수/국민의당 대통령 후보: 여러가지 세계적인 흐름에 대해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어떻게 준비할 지 잘 압니다. 글로벌 감각이 있다고 자부합니다. 미국에서 학교를 다녔고 해외에서 사업을 해 문화적인 것에 익숙합니다. 또 지난 30여년 정도 맞벌이 부부 생활을 해왔기 때문에 지금 청년들의 삶을 직접 체험하고 살고 있습니다. 누구보다 문제에 대한 문제인식과 대책에 대해 자부심을 갖고 있습니다.

▷ 주영진/앵커: 당선된다면 첫 일정은 어떻게 시작?

▶ 안철수/국민의당 대통령 후보: 첫날 국회에서 취임 선서만 하고 바로 일을 시작할 것입니다. 지금이 정말 여러가지로 위기 상황이라 쉴 틈이 없습니다.

▷ 주영진/앵커: 안철수 '아재개그' 인기…'아재개그' 연구하나?

▶ 안철수/국민의당 대통령 후보: 제 개그에 웃으시면 진짜 '아재'입니다. 따로 공부하지는 않고 머릿속에 떠오르는대로 썰렁하게 얘기합니다. 어제 토론에서도 1·2번 버튼밖에 없어서 3번이 왜 없냐고 항의하기도 했습니다.

▷ 주영진/앵커: '장애인의 날' 장애인 정책은 어떻게?

▶ 안철수/국민의당 대통령 후보: 오늘(20일)이 장애인의 날입니다. 보건복지상임위 위원으로 많은 관심을 가져왔고, 오늘 장애인 정책을 발표할 겁니다.

▷ 주영진/앵커: 대통령 되면 역점을 둘 공약은?

▶ 안철수/국민의당 대통령 후보: 교육에 가장 중점을 두겠습니다. 국가가 어렵지만 제대로 교육을 해야 국가가 위기에서 탈출할 수 있습니다. 교육은 꼭 개혁할 것입니다.

▷ 주영진/앵커: 가족 의혹 제기…마음 어떤가?

▶ 안철수/국민의당 대통령 후보: 대선 과정에서 후보에 대한 검증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렇지만 네거티브는 국민들이 이것이 검증인지 네거티브인지 알 것입니다. 현명하게 판단해서 투표할 때 결정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영상 출처 : 주영진의 뉴스브리핑 
▶ [HOT 브리핑] 모아보기

(SBS 뉴미디어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