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제보하기

[마부작침] 다섯 후보의 불꽃 정책배틀…'직접 보고 듣는 정책 SHOW'

권지윤 기자 legend8169@sbs.co.kr

작성 2017.04.12 15:28 수정 2017.04.12 16:07 조회 재생수696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19대 대통령 선거가 한 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당신의 '한 표'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바꾼다"는 말이 있죠. 투표에 참여하는 사람이 이 나라의 주인이고, 그렇지 않은 사람은 손님이란 말도 있습니다. 나쁜 정치인, 무능력한 위정자는 투표하지 않는 시민에 의해 선출된다는 사실, 잊지 않으셨겠죠?

그렇다면, 오는 5월 9일 당신은 누구에게 당신의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시겠습니까? 후보자의 도덕성, 인물, 지도력, 소속 정당 등 많은 고려 요인이 있지만, 역시 가장 중요한 건 바로 '정책'입니다. 정책엔 후보자의 신념, 철학, 나아가 대한민국의 미래가 담겨있기 때문입니다.
[마부작침] 기사 이미지
SBS 데이터저널리즘팀 <마부작침>은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 유승민 바른정당 후보, 심상정 정의당 후보가 참여하는 가상 정책대결 사이트를 열었습니다. 노동, 청년 분야 정책에서부터 검찰 사법 개혁까지 13개의 주제를 놓고 벌이는 각 후보들의 '정책배틀'을 직접 육성으로 들을 수 있게 준비했습니다.

주소(http://n.sbs.co.kr/2017Debate)를 따라 들어가시면, 각 후보들의 표정, 눈빛, 발언, 정책 내용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추가 정책이 발표되면, 가상 토론 주제도 계속 늘어날 예정입니다.

▶ '대선후보 가상 정책배틀' 페이지 바로가기

권지윤 기자 (legend8169@sbs.co.kr)
박원경 기자 (seagull@sbs.co.kr)
개발/디자인: 임송이
리서처: 장동호 
CG: 정순천, 소경진
영상편집: 김인선, 이지혜 

※ 마부작침(磨斧作針) : 도끼를 갈아 바늘을 만든다는 뜻으로, 방대한 데이터와 정보 속에서 송곳 같은 팩트를 찾는 저널리즘을 지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