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홍준표 "안철수 지지율 상승은 착시현상"

홍준표 "안철수 지지율 상승은 착시현상"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선 후보는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의 지지율 상승을 '착시현상'이라며 '보수표 되돌리기'에 나섰습니다.

홍준표 후보는 오늘(6일) 광주지역 언론사 기자들과 간담회를 하고 보수 우파는 안철수 후보에게 안 간다면서 일시적으로 안희정 후보에게 갔다가 안철수 후보에게 갔다가 방황하는 거라고 말했습니다.

홍준표 후보는 선거는 결국 좌파·우파 각이 져서 가는 것이지 어정쩡한 중도는 좌우로 갈라 진다며 보수 우파들이 아직 집결을 안 하고 있지만 후보등록 전까지는 보수우파들이 돌아올 거로 본다고 강조했습니다.

홍준표 후보는 이어, 국민의당은 민주당의 2중대, 바른정당은 자유한국당의 2중대라며 대선 끝나면 재편돼서 흡수되는 정당이라고 평가절하했습니다.

홍준표 후보는 2중대가 1중대를 이길 수가 없다면서 그것이 아직 널리 인식이 되지 않아 착시현상을 일으키고 있는 것이며 안철수 후보도 착시현상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홍준표 후보는 안 후보 지지율은 일주일만 두들기면 방향이 달라진다며 자신이 싸움 하나는 천재적인 재주가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홍준표 후보는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제안한 5·18 정신을 헌법 전문에 넣겠다는 공약에 대해 5·18 의거는 대한민국의 민주주의 성숙의 과정이었다면서 반대할 이유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님을 위한 행진곡을 공식기념곡 지정 논란에 대해서는 왜 그걸 못하게 하는지 정부를 이해할 수 없다며 공식기념곡 지정에 반대하지 않는다고 설명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