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홍준표 "문재인과 내가 각이 선다…한국당·민주당 구도로 압축될 것"

홍준표 "문재인과 내가 각이 선다…한국당·민주당 구도로 압축될 것"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선 후보는 다가오는 5월 9일 대통령 선거 구도와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하고 저하고는 각이 선다"며 "결국은 한국당과 민주당의 대결구도로 압축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홍 후보는 오늘(3일) 여의도 당사에서 당 사무처 월례조회를 주재하고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와 문 전 대표는 같은 당에 있다가 일시 분가한 당인데 후보들 (사이에) 각이 서지 않는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는 최근 지지율이 급상승하고 있는 안 전 대표에게로 보수 지지층이 이탈하는 현상을 막고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를 견제하기 위한 발언으로 풀이됩니다.

이를 위해 홍 후보는 "민주당과 국민의당이 서로 호남 적통을 두고 싸우고 있다"면서 "두 당을 보면 한국당과 바른정당과 비슷하다. 민주당에서 일부 떨어져 나가서 호남을 근거로 한 일부 분가한 당에 불과하다"며 국민의당을 깎아내렸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우리가 내일부터 시작하는 지역 필승 결의대회를 거치면 밑바닥에서 꿈틀거리기 시작할 것"라면서 "과거에는 이런 움직임이 있어도 결집하는 데 한두 달 걸렸지만 지금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발달로 즉시 움직이기 때문에 어떤 경우는 일주일이 지나면 완연히 판세가 달라진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민주당과 정의당, 국민의당, 한국당의 '4자 대결'을 점치면서 "그렇게 되면 우파가 '4자 필승론'에 근거해 이길 수 있다. 이 땅의 우파는 아직도 35∼40% 튼튼하게 있다"고 자신했습니다.

홍 후보는 노무현 정권을 '뇌물공화국'으로 규정하고 "문 전 대표가 자기 정권을 만들겠다는 것은 '뇌물정권 2기'를 만들겠다는 것에 불과하다"고 주장해 '문재인 때리기'를 이어갔습니다.

그는 문 전 대표를 겨냥해 "아무런 정치적·도의적 책임감도 없이, 법적 책임이 있을지도 모르는 사람이 지금 나와서 대통령이 되겠다는 것"이라고 비난했습니다.

범보수 대통합을 주장하는 홍 후보는 사무처 직원들에게 "바른정당을 절대 욕하지 말아달라. 조금 부부싸움을 하다가 현재 별거를 하고 있다"며 화해의 손짓을 내밀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