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관용 "안보 없이 국가 없다, 사드 배치 완료할 것"…TV토론

김관용 "안보 없이 국가 없다, 사드 배치 완료할 것"…TV토론
자유한국당 대선주자인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27일 "실용 외교를 국익 중심으로 펼쳐나가고 한미관계를 지속적으로 강화시켜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배치를 완료하겠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이날 양천구 목동 SBS사옥에서 열린 한국당 대선후보자 경선 토론회에서 "안보 없이는 국가도, 국민도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지사는 안보 문제를 "바로 목숨이고 생명"이라고 규정하면서 "독도의 일본 침탈 야욕을 막아내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중소기업이 99%를 차지하는 산업구조, 88%에 그치는 고용률, 대부분의 기업이 2∼3년 안에 다 망하는 등의 현실을 가리키는 '9988234'라는 신조어를 제시하면서 "중소기업부를 신설해 중소기업이 편안하게 사업하고 고용할 수 있는 나라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젊은이들이 일찍 취직해서 월급 받아 장가갈 수 있도록 책임질 것"이라면서 "중소기업 천국 대통령을 확실히 하겠다"고 덧붙였다.

김 지사는 또 "권력이 너무 중앙에 집중돼 많은 적폐가 발생한다. 이제 과감히 지방으로 내려놔야 한다"며 3년 안에 분권형 개헌을 하겠다고 공약했다.

(연합뉴스/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