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박지원 "민주 경선서 안희정 1등 안 하길 간절히 바라"

박지원 "민주 경선서 안희정 1등 안 하길 간절히 바라"
국민의당 박지원 대표는 오늘(27일) 더불어민주당 호남지역 경선과 관련해, "안희정 충남지사가 1등 하지 않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박 대표는 오늘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안 지사가 민주당 후보가 되면 비슷한 이미지를 가진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가 대결하기 훨씬 버겁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박 대표는 특히 "제발 문재인 전 대표가 후보로 확정되길 바란다"며 "안철수 대 문재인의 1:1 대결이 되면 반드시 안 전 대표가 승리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문 전 대표는 4년 전 48%의 국민적 지지를 받았지만 지금은 모든 것을 거짓말하고 변명하고 책임을 전가하며 대통령에 대한 탐욕스러운 점을 나타내고 있다"고 맹비난했습니다.

정당별 경선이 끝나면 국민의당과 보수진영 후보 단일화론이 제기될 것이라는 지적에는 "박근혜 부패세력과는 함께할 수 없다"며 선을 그었습니다.

박 대표는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정치는 게나 고동이나 어중이 떠중이 함께할 수 없다"며 "박근혜를 추종하던 실패세력들과 합종연횡한다는 건 새정치가 아니다. 그런 일은 분명히 없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국민의당 호남 경선이 흥행에 성공한 데 대해서는 "국민의 선택에 감사를 드리고 더욱 국민을 하늘처럼 모시겠다는 겸손한 자세로 임하겠다"며 "오늘 결과에 상관없이 끝까지 완주하겠다는 세 분의 후보들에게 당을 대표해서 감사의 말씀을 올린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오늘 아침 안 전 대표와 통화에서 '더욱 겸손하게 두 후보를 포용해 함께 갈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구했다"며 "안 전 대표도 백번 천번 옳다며 꼭 그렇게 하겠다고 약속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에 앞서 박 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박 전 대통령의 구속 여부를 두고 검찰이 고민한다는 비상식적인 보도가 나온다"며 "정치적 고려를 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또 "지도부에서는 특정 후보를 지나치게 홍보하는 것을 자제하라"고 말해, 경선이 사실상 안 전 대표의 승리로 굳어진 상황에서 다른 대선주자들을 자극하지 말아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