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재명 "檢 성남시 압수수색은 정치탄압…선거개입 중단하라"

이재명 "檢 성남시 압수수색은 정치탄압…선거개입 중단하라"
더불어민주당 경선후보인 이재명 성남시장은 검찰이 선거법 위반 혐의와 관련해 성남시청을 압수수색하자 "노골적 정치탄압과 선거개입을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 시장은 입장문을 내고 "검찰은 정치탄압과 정략적인 민주당 경선 개입을 중단하라. 국민의 심판을 면치 못할 것"이라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어제(24일) 수원지검 성남지청은 이 시장의 선거운동을 한 혐의를 받는 성남시 공무원 A씨의 성남시청 사무실과 정보통신부서 등을 압수수색했습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A씨를 검찰에 고발한데 따른 것입니다.

이에 대해 이 시장은 "시간선택임기제 공무원이 저에 대한 지지글을 페이스북에 올렸다는 이유로 압수수색을 받게 된 데 대해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유감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검찰은 민주당 경선 향방을 좌우할 호남권 ARS 투표가 시작되기 하루 전, 특히 저의 호남지역 지지율이 상승하는 상황에서 전격 압수수색을 진행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 시장은 "저에 대한 정치탄압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검찰권력의 탄압은 오히려 저의 깨끗함을 증명할 뿐"이라면서 "정치검찰과 죽을 힘을 다해 맞서 싸우겠다"고 강조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