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인천-김포 25분 주파…제2 외곽순환 도로 일부 개통

김범주 기자 news4u@sbs.co.kr

작성 2017.03.21 12:40 조회 재생수859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공사 중인 제2 외곽순환 고속도로 중 인천 송도에서 김포 한강 신도시까지 일부 구간이 모레(23일) 0시부터 개통됩니다.

앞으로 인천 송도에서 김포 한강 신도시까지 25분 만에 주파가 가능해집니다.

개통되는 전 구간 주행 시 승용차 기준 통행료는 2천600원입니다.

---

금융회사들이 핀테크를 활용한 새로운 서비스를 테스트해볼 수 있도록 일정 기간 규제를 모두 풀어주는 '금융규제 테스트베드'가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도입됩니다.

금융위원회는 금융규제 테스트베드를 도입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금융규제 테스트베드가 도입되면 모바일 카드단말기를 통한 카드 결제서비스를 해도 일정 기준만 충족하면 제재 대상이 아니라는 사실을 금융당국으로부터 빠르게 확인받아 영업을 할 수 있습니다.

---

만 60세 이상 고령자가 자신이 소유한 주택을 담보로 매달 노후 생활자금을 받는 주택연금 가입자가 크게 늘고 있습니다.

주택금융공사는 지난 2월 한 달간 주택연금 가입자가 1천853명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134%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2월 주택연금 가입자 수는 월간 기준으로 역대 최고입니다.

올해 1∼2월 신규 가입자는 3천10명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99.6% 증가했습니다.

기대수명이 계속 늘어나는 가운데 주택 외에는 별다른 재산이 없는 노년층을 중심으로 주택연금 가입자가 꾸준히 늘어나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

엘리베이터가 멈추는 사고로 안전 논란이 불거진 롯데월드 타워의 초고층 전망대 서울스카이 개장이 연기됐습니다.

롯데월드는 오는 22일 예정돼 있던 서울스카이 오픈을 다음 달 3일로 연기했습니다.

롯데월드 측은 그제 스카이셔틀 엘리베이터가 멈춘 정확한 사고 경위를 파악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