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박 전 대통령 내일 검찰 소환…메시지 발표 예정

<앵커>

박근혜 전 대통령이 내일(21일) 피의자 신분으로 서울중앙지검에 출석합니다. 박 전 대통령 측은 검찰 출석에 앞서 준비한 메시지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임찬종 기자입니다.

<기자>

박근혜 전 대통령이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검 청사에 출석할 시간은 내일 오전 9시 30분입니다.

뇌물 수수와 강요 직권남용 등 13가지 혐의를 받는 피의자 신분입니다.

박 전 대통령 대리인은 박 전 대통령이 출석에 앞서 입장을 밝힐 것이며, 준비한 메시지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과거 전두환 전 대통령처럼 자택 근처에서 입장을 밝힐 것인지, 아니면 서울중앙지검 포토라인에서 발표할 것인지는 모른다고 말했습니다.

청사에 들어가서는 본격적인 조사에 앞서 검찰 특별수사본부 고위 간부와 면담을 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박 전 대통령 대면 조사는 한웅재, 이원석 부장검사 등이 번갈아 맡게 됩니다.

박 전 대통령 변호인 1~2명도 조사에 입회할 것으로 보입니다.

검찰과 특검 모두 공모 관계로 지목한 안종범 전 수석과 정호성 전 비서관 등과 박 전 대통령의 대질조사가 이뤄질 수도 있습니다.

조사는 적어도 12시간 이상 이어질 전망입니다.

작성된 신문조서를 검토하고 서명, 날인하는 시간까지 감안 하면 모레 새벽에나 검찰청사에서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검찰은 피의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자정 이후 심야 조사 여부에 대해 박 전 대통령 측과 사전 조율하지는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