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만장일치 인용' 헌법재판관들 신변경호 '비상'

'만장일치 인용' 헌법재판관들 신변경호 '비상'
헌법재판소가 박근혜 대통령 탄핵을 만장일치로 인용하면서 경찰이 헌법재판관 8명의 신변 경호를 대폭 강화할 방침입니다.

그동안 탄핵 반대집회에서 일부 헌법재판관을 향한 위협성 발언이 쏟아진 데다, 집회 주최 측이 탄핵심판 선고를 앞두고 탄핵 인용 의견을 내는 재판관들을 '반역자' 등으로 지칭해 저항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터여서 우려는 더욱 커졌습니다.

탄핵 반대집회 지도부는 과격 폭력행위 없이 저항하겠다는 입장이지만, 선고 결과에 불만을 품고 해당 재판관 자택 또는 헌재 인근 등에서 시위하거나 물리적 접촉을 시도하는 사람이 나올 개연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경찰은 탄핵심판 기간 헌재 측 요청을 받아 헌법재판관 8명 전원에게 2∼3명씩 경호인력을 배치했습니다.

선고 당일인 오늘은 탄핵 반대단체가 헌재 인근에 대거 집결하는 상황을 고려해 경호인력을 늘렸습니다.

탄핵 반대단체들로부터 '야구방망이 시위' 등으로 위협받은 박영수 특별검사 등 특검 관계자들에 대한 신변 경호도 계속됩니다.

경찰은 일단 헌법재판관과 특검 관계자들에 대한 경호 수준을 종전대로 유지하되, 구체적인 신변 위협 움직임이 포착되면 인력 증강 등을 검토할 방침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