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8뉴스] 사드 배치 보복이 관광까지…中, 한국관광 금지령

오늘(3일) <SBS 8뉴스> 예고해 드립니다.

[中, 한국관광 금지…보복 수위 높여]

한반도 사드 배치에 대한 중국의 보복 수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롯데에 대한 보복조치에 이어 한국 여행 금지조치까지 나왔는데요, 중국 당국이 한국행 관광상품 판매 금지조치를 확대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외국인 관광객의 절반 이상을 잃을 수 있다는 위기감에 국내 여행업계는 직격탄을 맞게 됐습니다.

중국이 이렇게 나오는데도 외교부는 별다른 대응책을 내놓지 못하고 있는데요, 오늘 8뉴스에서 중국의 보복 조치에 따른 국내 업계 파장과 대응방안을 입체적으로 짚어봅니다.

[박영수 특검, '집 앞 시위금지' 가처분신청]

박영수 특별검사가 자택 앞에서 시위를 벌이는 보수 단체들을 상대로 집회·시위 금지 가처분 신청을 냈습니다.

그동안 보수단체 회원들은 박 특검의 주소를 인터넷에 공개하는가 하면 야구방망이를 들고 집 앞에 찾아가는 집회까지 벌여왔습니다 시위가 과격해지자 경찰에 신변보호를 요청한 데 이어 시위금지 가처분 신청까지 낸 겁니다.

[특검, 트럭 2대 분량 수사기록 검찰 인계]

이런 가운데 특검은 지난 90일 동안의 수사기록을 오늘 검찰에 넘깁니다.

검찰에서 넘겨받을 때보다 두 배 이상으로 많아 1톤 트럭 두 대 이상의 분량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늘 <SBS 8뉴스>에서는 특검이 넘긴 수사기록에 어떤 내용이 주로 담겼는지 앞으로 검찰 수사는 어떻게 진행될지 분석해 드립니다.

여러분의 많은 시청 바랍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