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특검 "의료비리 수사 발표 때 '세월호 7시간'도 포함"

특검 "의료비리 수사 발표 때 '세월호 7시간'도 포함"
'박근혜-최순실 게이트'를 파헤쳐 온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수사결과 발표 때 2014년 세월호 참사 당시 논란이 된 이른바 박 대통령의 '7시간' 행적 논란에 대한 조사 결과도 일부 포함할 방침입니다.

특검팀 대변인인 이규철 특검보는 오늘(21일) 오후 정례 브리핑에서 "세월호 7시간과 관련해 직접 집중적으로 조사한 것은 아니지만, '비선진료'와 의료계 비리 의혹을 수사하면서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은 하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이 특검보는 "비선진료 등 수사결과를 발표하면서 세월호 7시간과 관련해서도 어느 정도 결과 발표가 있을 것으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특검보는 '7시간 동안 박 대통령이 진료를 받았는지 등에 관해 확인한 것이냐'는 취재진 질문에는 "자세한 부분은 추후에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다"며 말을 아꼈습니다.

특검팀은 특검법에 명시된 의료비리 의혹 수사 과정에서 관련자들에게 세월호 7시간에 관한 질의도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특검은 최씨 단골병원인 김영재의원의 김영재 원장, 대통령 주치의 출신 이병석 연세대 세브란스병원장, 청와대 간호장교 출신 조여옥 대위 등을 불러 조사했습니다.

이 밖에 특검팀이 최순실씨 부친 최태민씨의 '유사 종교' 의혹도 수사할 가능성이 일각에선 거론됐지만, 제한된 시간에 워낙 수사할 분야가 많다 보니 이 부분은 실질적으로 수사가 이뤄지지는 않았다고 특검팀은 설명했습니다.

이규철 특검보는 "이 부분은 내실 있게 수사가 진행된 것은 아니고, 정보수집 차원에서 진행된 것으로 안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