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헌재-대통령 측 신경전…"오늘 변론 더" 요청에 "다음 번에"

헌재-대통령 측 신경전…"오늘 변론 더" 요청에 "다음 번에"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에서 재판관의 변론 종결 선언 이후에 대통령 측 변호인이 변론을 더 하겠다고 요구하며 재판부와 설전을 벌였습니다.

20일 헌법재판소에서 열린 탄핵심판 15차 변론기일에서 정오께 이정미 헌재소장 권한대행이 "변론을 마치겠다"고 하자 대통령 대리인단의 김평우 변호사가 변론 시간을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 권한대행은 어떠한 내용을 말할 것인지 물었지만 김 변호사는 "제가 당뇨가 있고 어지럼증이 있어 음식을 먹어야겠는데…그럴 시간을 줄 수 있는지"라고 내용과 무관한 답변을 했습니다.

이 권한대행은 "그 부분은 다음번에 하는 것으로 하자"고 답했지만 김 변호사는 "오늘 해야 한다"며 "오늘 준비를 다 해왔는데 제가 점심을 못 먹더라도 변론을 하겠다"고 목청을 높였습니다.

이 권한대행은 "재판 진행은 저희가 합니다. 김 변호사님 오늘 변론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라고 답했지만 김 변호사는 준비된 종이를 들고 일어서며 "저는 오늘 하겠습니다"라고 재차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이 권한대행은 김 변호사의 계속된 요청에도 "오늘 변론은 여기까지 하겠다"며 이날 심리를 끝냈고, 김 변호사는 "12시에 변론을 꼭 끝내야 한다는 법칙이 있습니까. 왜 함부로 (재판) 진행해요"라며 강한 유감을 표시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