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흰색 옷 환불 안 돼"…구매취소 거부 쇼핑몰 적발

김범주 기자 news4u@sbs.co.kr

작성 2017.02.17 12:36 수정 2017.02.17 12:38 조회 재생수138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경제 365]

공정거래위원회는 법적으로 구매취소가 가능한데도 환불이 불가능하다고 고지한 67개 온라인 의류 쇼핑몰을 무더기로 적발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옷을 살 때 흰색 옷은 교환이나 반품이 불가능하다고 고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정위는 흰색옷이나 세일상품, 액세서리, 적립금으로 구매한 상품 등은 법적으로 환불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또 소비자가 하자를 미처 발견하지 못하고 세탁, 수선한 경우에도 청약을 철회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

회사 업무를 보다가 자동차 사고를 당했다면, 자동차 보험금을 먼저 받고 산업재해보험금을 신청하는 것이 소비자에게 유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고객이 산재보험금을 먼저 받고 자동차보험금 지급을 신청하면 보험사는 이미 받은 산재 보험금을 뺀 나머지만 지급합니다.

하지만 자동차보험금 지급을 먼저 신청하면 보험금 전액을 주기 때문입니다.

보험업계는 청구순서에 따라 보험금 규모가 다른 것은 형평성에 어긋난다며 개선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기아자동차의 슈퍼볼 광고 '영웅의 여정' 편이 유튜브 선호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광고가 호평을 받으면서, 미국 시장에서 판매 중인 기아차 소형 SUV '니로' 판매도 호조세 를 보이고 있습니다.

기아차 슈퍼볼 광고는 슈퍼볼 광고 선호도 조사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것으로 알려진 USA투데이 선호도 조사에서도 1위에 올랐습니다.

---

자동차 업계의 애플로 불리는 미국의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오는 5월 국내 판매에 들어갑니다.

테슬라는 최근 국토교통부에 제작자 등록을 마치고 오는 5월 말부터 판매를 시작할 계획입니다.

국내 가격은 1억 원 정도로 예상되며 수입차 딜러를 거치지 않고 인터넷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선거 주요 뉴스를 한눈에! 제 19대 대통령 선거 특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