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말레이 경찰 "'김철' 가명 쓰고 입국…용의자 추적 중"

<앵커>

SBS가 말레이시아 경찰로부터 입수한 수사 자료를 보면, 김정남은 김철이라는 이름의 여권을 소지하고 여행을 하는 중에 변을 당했습니다. 경찰은 공항 내 CCTV 화면을 분석하는 등 김정남을 살해한 여성 2명의 용의자를 추적하고 있습니다.

김정기 기자입니다.

<기자>

SBS가 말레이시아 경찰로부터 입수한 수사 자료입니다.

사망자는 북한 평양 태생의 남성으로 돼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경찰 : (사망한 것이 맞습니까?) 맞습니다. 조사 중이기 때문에 더 이상 자세한 내용은 공개할 수 없습니다.]

살해된 남성이 갖고 있던 여권엔 1970년 6월 10일생, 김정남이 아닌 김철로 적혀 있습니다.

김철은 김정남이 사용하던 가명 가운데 하나입니다.

말레이시아 경찰은 이 남성이 지난 13일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 제2청사의 고객 카운터에서 의료 지원을 요청했으며, 병원으로 이송 도중 사망했다고 밝혔습니다.

시신이 이송된 곳은 푸트라자야 병원입니다.

말레이시아 경찰은 공항 내 CCTV에 용의자들이 촬영됐는지 분석에 들어갔습니다.

이와 관련해 말레이시아 현지 매체는 한 여성이 공항 밖 도로에 서 있는 모습이 담긴 CCTV 화면을 웹사이트에 공개했습니다.

이 여성이 용의자 중 한 명인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김정남이 공격을 당한 곳은 공항 내 키오스크, 즉 탑승권 발매용 무인단말기 부근으로, 출국자 등 일반인들이 오가는 장소입니다.

용의자들은 범행 뒤 곧바로 입국장을 통해 시내로 달아났을 가능성이 커 보이지만, 비행기를 타고 출국했을 가능성도 없지 않습니다.

말레이시아 경찰은 자국 내 공공장소에서 벌어진 이례적인 사건의 진상을 조속히 규명하는데 수사력을 모으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