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의 다음 달 초 선고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헌법재판소가 재판 지연을 막겠다는 의지를 드러내며 이달 안에 결론을 위한 재판관 회의를 시작할 뜻을 내비쳤습니다.
▶ '3월 초 선고' 의지 드러낸 헌재…양측에 최후통첩

2. 특검이 청와대에 들어가 압수수색을 할 수 있게 해 달라고 법원에 요청했습니다. 청와대가 압수수색을 거부하고 있는 상황에서 특검이 쓸 수 있는 마지막 카드입니다.
▶ "청와대 압수수색하게 해달라"…특검의 '마지막 카드'

3. 내일(11일) 서울 도심에서 박 대통령 탄핵에 찬성하는 촛불집회와 반대하는 친박 태극기 집회가 각각 대규모로 열립니다. 촛불집회 주최 측은 오늘부터 1박 2일 거리행진에 돌입했고, 친박 단체는 내일 총동원을 예고했습니다.
▶ "박 대통령 빨리 탄핵하자"…30시간 촛불집회 돌입
▶ "판세 바꿔보자"…대규모 결집 예고한 '친박 태극기'

4. 정치권도 탄핵 찬반 세 결집에 가세했습니다. 민주당은 당 지도부와 대선주자까지 내일 촛불집회에 총출동할 계획이고, 새누리당 친박계 의원들은 태극기 집회에 집결할 예정입니다.
▶ 민주당, 촛불집회 총동원령…새누리 "선동정치"

5.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국회 대정부 질문에서 특검 수사 기간 연장은 검토할 단계가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대선 출마 여부를 놓고선 설전이 벌어졌습니다.
▶ 황교안에 '대선 출마 여부' 묻자…모호한 답변

6. 지지율 급등세를 보인 안희정 충남지사가 일부 여론조사에서 지지율 20%에 근접했습니다. 돌풍의 원인과 대선 판도에 미칠 영향을 짚어봅니다.
▶ 안희정, 일주일 새 지지율 급등…20% 돌파 '변수'

7. 오는 4월부터 백옥 주사, 신데렐라 주사 같은 피부 미용 관련 주사 시술 등은 별도의 특약에 가입하지 않으면 실손 보험 보장을 못 받습니다. 새 제도 시행을 앞두고, 미리 보험금을 받아내려는 행태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 "미용주사 맞으세요"…막판 '보험금 빼먹기' 기승

8. 스토커를 피해 전화번호를 바꿨는데 다시 전화가 걸려온다면 어떨까요? 바뀐 전화번호를 가르쳐 준 건 통신사 대리점 직원이었습니다. 구멍 뚫린 개인정보 관리 실태를 취재했습니다.  
▶ 스토커 피해 전화번호 바꿨는데…대리점 직원이 유출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