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제보하기

[비디오머그] 김문수, 박근혜 대통령 탄핵 기각 촉구…하지만?!

SBS뉴스

작성 2017.02.06 20:47 수정 2017.02.07 20:10 조회 재생수26,489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이 기사 어때요?
6일 새누리당 김문수 비대위원이 국회 정론관에서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 기각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이 자리에서 김 위원은 박근혜 대통령의 미르재단, K스포츠재단 설립에 대해 “헌법의 기본이념인 자유민주주를 뿌리내리기 위한 정당한 통치행위였다.”고 주장하며 “박 대통령이 사익을 취한 적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국가 원수의 가치적 판단에 따른 통치행위를 사소한 법률적 잣대로 따지는 것 자체가 무리”라고 주장한 김 위원은 “대통령 주변인들의 비리가 있었다는 것은 사실이나 박근혜 대통령 자신의 비리는 밝혀지지 않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박 대통령에게 “당당하게 탄핵 재판에 대응하라”면서 박 대통령의 헌법재판소 출석을 촉구하기도 했습니다.
 
기자회견 직후 김 위원은 “제가 아는 박근혜 대통령은 국회의원 중에서도 가장 청렴한 국회의원 중의 한 분이셨습니다.”고 회상했습니다. 한편, 국가 기밀 유출에 대해서는 “그런 것이 탄핵 사유가 된다는 것에 공직에 계신 분은 납득하기 어렵다”며 “그런 것 가지고 탄핵을 한다면 아마 지금 모든 단체장이나 모든 직무를 하는 사람들이 견딜 사람이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김 위원은 “너무 소통이 부족했다”고 박 대통령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한편, “대통령이 헌법재판소 나와서 하실 말씀 당당하게 해야지. 그래야 우리나라 법치가 바로 설 것 아닙니까”라면서 대통령의 헌법재판소 출석을 촉구하기도 했습니다.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의 ‘탄핵 기각 촉구 기자회견’ SBS 비디오머그가 전해드립니다.

기획: 정경윤 / 구성: 황승호/ 편집: / 영상취재: 이재경
(SBS 비디오머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