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재명 "적극적 지지자들이 결판낼 것…경선 승리 확신"

이재명 "적극적 지지자들이 결판낼 것…경선 승리 확신"
대선 출마 선언 후 첫 지역 방문 일정으로 대전을 찾은 이재명 성남시장은 "경선은 결국 행동하는 적극적인 지지자들이 결판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시장은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사에서 한 기자간담회에서 "저는 2위 싸움을 하는 게 아니다. 경선에서 이길 것으로 확신한다"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어 "촛불 정국 한 달 만에 지지율이 급상승했는데, 탄핵 국면에서 웃자랐다고 생각한다"며 "저에 대한 국민 기대는 정치사에 없는 일종의 기적"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 시장은 어제(23일) 대선 출마 선언 당시 밝힌 재벌개혁에 대한 선명성을 재차 강조하며 문재인 전 대표에 대한 공세도 이어갔습니다.

이 시장은 "대기업에 대한 증세, 범죄행위로 인한 수익 환수, 불법 행위자 엄벌 등이 재벌개혁의 핵심"이라며 "문 전 대표는 대기업이 내는 준조세를 금지하자고 하는데, 이렇게 되면 국민 부담이 15조원가량 늘어난다"고 주장했습니다.

안희정 지사가 자신의 주요 정책 중 하나인 친환경 무상급식을 '공짜 밥'이라고 표현한 것에 대해서는 "민주공화국 주권자인 국민이 낸 세금으로 국민의 삶을 개선하는 것을 공짜라고 표현해 놀랐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