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펑튀기] 노승일 "최순실, 삼성에 甲"…네티즌 "삼성으로선 고맙지" 송곳 분석

SBS뉴스

작성 2017.01.10 15:51 조회 재생수105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 경제와이드 이슈& '펑 튀는 기업뉴스'

안녕하세요. 펑 튀는 기업뉴스 펑튀기의 손석우입니다. 온라인상에서 뉴스로 화제가 된 기업들의 순위와 뉴스에 대한 네티즌들의 생각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살펴보는 시간인데요. SBSCNBC와 빅데이터 분석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공동조사하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에는 어떤 기업들의 뉴스가 화제를 불러모았을까요. 화제성 기업 순위부터 보시겠습니다.

● 기업화제성 순위 

1위 - 삼성전자
2위 - 롯데
3위 - 기아자동차
4위 - LG전자
5위 - 바디프랜드

● 1위 - 삼성전자

1위는 삼성전자였습니다. 노승일 K스포츠 재단 부장이 어제 청문회에 출석해서 최순실씨 딸 정유라에 대해 운동선수로서 자질이 전혀 없고 최순실씨는 삼성에게 전적으로 갑이었다고 증언한 내용입니다. 최순실씨 일가에 대한 삼성의 조직적 지원을 뒷받침 할 수 있는 증언이었는데요. 네티즌들 반응 보시죠.

[노승일 "정유라, 선수자질 없어…최순실, 삼성에 전적으로 甲"]

- 삼성은 회사 자금 쓸데없는 곳에 쓴 것 소액주주들에게 배상하라
- 노승일씨 의인으로 나라에서 등록해야 합니다
- 삼성과의 관계에서 최순실이 전적으로 갑이었다고 진술했으니깐 삼성으로선 고맙지

노승일씨의 사이다 발언에 환호하는 네티즌이 상당수였고요. 마지막 보신 댓글은 삼성의 뇌물죄 여부를 판단하는 법리 공방의 구조를 간파하고 있는 네티즌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 3위 - 기아자동차

3위 기아자동차입니다. 기아자동차가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프리미엄 고성능 세단 ‘스팅어(프로젝트명CK)’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스팅어는 단 5초 만에 시속 100㎞를 주파하며 기아차에서 가장 빠른 차로 등극했다는 내용의 기사입니다.

[기아차에서 가장 빠른 車 ‘스팅어’탄생]

- 제로백 5.1초 밖에 안 되나? 요즘 전기차도 3초 나오는데
- 생각되는 명차 베끼기 말고 독창적인 디자인을 보여주세요
- 차량 디자인과 성능 좋네요.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을 수 있는 차가 되었으면

'스팅어'로 기아차를 세계적인 자동차 업체들 수준으로 보기에는 아직이다라고 판단하는 네티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스팅어를 응원하는 댓글도 눈에 띕니다.

● 5위 - 바디프랜드

5위는 순위권에 처음 들어온 바디프랜드였는데요. 안마기 의자 회사로 알려져있죠. 그런데 기사 내용은 자가 필터 교체형 직수 정수기 입니다. 방문 기사의 손길 없이도 소비자가 간편하게 필터를 교체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으로 저렴한 렌털료 때문에 인기가 높은데요. 바디프랜드가 정수기 필터 제조사인 피코그램과 공동개발한 자가 필터 교체형 직수 정수기 'W 정수기'를 출시했는데, 교원그룹이 무단으로 베껴 비슷한 제품을 출시했다는 게 바디프랜즈측 주장입니다. 교원그룹은 피코그램에 부여된 통상실시권 만료 이후에, 피코그램측 제안으로 제품을 출시한 만큼 문제가 없다고 반박하고 있습니다. 네티즌 반응도 팽팽히 맞섰습니다.

[바디프랜드-교원, '자가 필터 교체형 직수 정수기' 놓고 격돌]

- 정수기시장도 대기업의 갑질 횡포가 판을 치는군요
- 교원그룹은 교육사업 하는 회사 아닌가요? 교육사업도 할거 많을텐데 왠 정수기?!
- 학습지나 팔지 대기업이 타사제품 모방해서 짝퉁이나 만들고

- 여러분은 바디프렌드가 되로 주고 말로 받는 현장을 보고 계십니다
- 원터치 필터 교체 시스템은 피코그램 기술인 것 같은데
- 피코그램이라는 저 납품업체는 바디프랜드에만 제품 팔라는 소리??

바디프랜드와 교원그룹 양사의 법적 공방이 치열하게 전개될 것으로 보이네요. 펑 튀는 기업뉴스 펑튀기,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저는 내일 다시 오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SBSCNBC 손석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