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인명진 "서청원 편지 무례"…'인적 청산' 반발 친박핵심에 직격탄

인명진 "서청원 편지 무례"…'인적 청산' 반발 친박핵심에 직격탄
새누리당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은 친박계의 맏형격인 서청원 의원이 소속 의원 전원에 편지를 보내 '인위적 인적 청산 거부' 입장을 밝힌 데 대해, "당 대표에 대해 무례한 일이고 인간 인명진에 대한 무례한 일"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인 비대위원장은 오늘(3일) 여의도당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내가 평생 살아온 것으로 보나 민주화 운동을 한 역사로 보나 서 의원이 나에게 그렇게 무례하면 안 된다, 예의를 갖춰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인 비대위원장은 서 의원이 자신을 '독선적'이라고 평가한 데 대해서는 "뭐가 독선적이냐. 나가라고 했느냐"며 "스스로 책임있는 사람들이 한두 살 먹은 어린애도 아니고, 자기들도 사람 만나고 여론을 볼 텐데 스스로 결정해 책임을 지라는 게 독선이냐"고 반박했습니다.

그는 또 "인위적인 청산이냐, 스스로 해야 하는 것 아니냐"며 "박근혜 대통령이 국회에서 탄핵을 당했다, 일본 같으면 할복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인명진 말고 박 대통령을 봐서라도 뭔가 책임지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며 "그게 사람 아니냐, 그런 염치 정도는 있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인 비대위원장은 "나는 경실련 공동대표도 내놓고 왔다, 정치적 결단하고 국회의원을 내놓으라는 것도 아니고 탈당하라는 것 아니냐"며 "2선 후퇴한다는 분들이 왜 나와서 계파 모임을 하느냐, 그게 2선 후퇴냐"고 비판했습니다.

이어 "악성종양을 발견했다고 했다"며 "인적 청산도 핵만 없애야 한다, 종양의 뿌리를 없애야 한다, 그래야 다시 벌어지지 않는다"고 강조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